관광명소

격포해수욕장

격포해수욕장

격포해수욕장은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닭이봉과 채석강 사이에 있어 채석강의 절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백사장 길이 약 500m로,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고 물이 맑으며, 경사가 완만해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곰소염전

곰소염전

부안군 진서면 진서리에 위치한 곰소염전은 우리나라에서 몇 안 되는 천일염지이며 바다와 인접한 다른 염전과 달리 곰소만 안쪽에 자리잡고 있다.

부안 누에타운

부안 누에타운

부안누에타운은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한 전시체험관으로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부안의 남쪽 끄트머리에 자리한 산책하기 좋은 고즈넉한 공원이다. 약 15년 전 제방을 쌓은 이후 갈대와 띠풀 등이 무성해지고, 담수습지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레 생태늪지로 발전했다.

부안영상테마파크

부안영상테마파크

국내 최대의 종합 영상문화단지 국내 최대의 새로운 문화관광 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부안 영상테마파크는 영상, 관광, 체험, 교육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종합영상문화단지이다. 최근 사극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부안영상테마파크는 전통사극세트장으로써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자료 출처 - 부안군 문화관광 (https://www.buan.go.kr/tour/index.buan)